경제/경영

인문/사회과학

비소설

자기계발

청소년/교양

아동

외국어

건강/의학

수험서/자격증

종교/예술

숨의책들

한언 경영 연구 시리즈

되는길 시리즈

 
 Home > Books > 도서 상세보기
도서를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점(인터파크,알라딘, yes24)에 링크를 걸었습니다.
도서 구매와 관련된 배송, 교환, 환불 등은 전적으로 (인터파크, 알라딘, yes24)에 책임이 있습니다.


도서명
그래도 당신을 이해하고 싶다

원제 : You Just Don’t Understand
저자 : 데보라 테넌  저
역자 : 정명진  역
출판사 : 한언
출판일 : 2012년 08월 05일
페이지수 : 344
판형 : 신국변형
정가 : \13,900원
ISBN : 978-89-5596-645-9
분야 : 자기계발 > 연애심리
도서문의 : 02) 701-6911~6913
소개글     저자소개     역자소개    
행복하게 사랑하고 싶다면
먼저 내 남자 내 여자의 언어부터 이해하라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전국 기혼 남녀를 대상으로 부부 간 소통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응답 부부의 절반 이상(50.7%)이 배우자와의 대화에 불만족스럽다고 답했으며 10중 6명이 소통이나 교감이 부족하다고 답했다. 대화에 목마른 여자와 말하기 싫어하는 남자, 위로를 받고 싶은 여자와 매번 해결책만 제시하는 남자, 엇갈리기만 하는 남녀가 행복하게 사랑할 수 있는 돌파구는 없는 걸까?
《그래도 당신을 이해하고 싶다》는 매번 벌어지는 말다툼에 다치고 단념하면서도 또 새로운 사랑을 갈망하는 남녀가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세계적인 언어학자 데보라 태넌 교수는 남녀가 서로의 대화 방식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수많은 임상실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남녀의 대화가 어긋나는 것은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방식, 상대방의 대화를 받아들이는 방식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며 그 다름을 이해해야만 관계의 불협화음을 해소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 책은 남녀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내 남자 내 여자의 언어코드를 이해하여 행복한 사랑의 주인공이 되도록 도와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말만 하면 다투는 커플들을 위한 필독서


여자는 친구들과 사사로운 이야기를 나누지 않는 남자를 이상하게 여긴다. 남자는 자신의 침묵에 여자가 불안해하는 걸 알지 못한다. 여자는 해결사가 아닌 동반자를 원하지만 남자는 매번 해결책만 주려고 한다. 남자는 동의보다 논쟁을 즐기지만 여자는 자신의 말에 공감해주길 원한다. 사랑을 해본 사람이라면 이와 같은 이유로 다투고 상처 받아 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사실 이것은 남자의 잘못도 여자의 문제도 아니다. 남녀는 서로 엇갈릴 수밖에 없다. 남자와 여자의 언어 코드가 근본적으로 다르기 때문이다. 만약 서로의 대화방식에 대한 이해 없이 자기들 입장만 고집한다면 남녀관계는 평행선을 달리다 결국 내리막길로 접어들 수밖에 없다.

그래도 사랑하고 싶다면
남녀의 언어와 대화방식의 차이를 이해하라


남녀관계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존 그레이의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가 남성과 여성의 차이에 대해 개괄적으로 기술했다면, 《그래도 당신을 이해하고 싶다》는 남녀의 언어와 대화방식의 차이에 보다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세계적인 언어학자이자 이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꼽히는 데보라 태넌 박사는 남자와 여자는 각기 다른 성(性) 방언을 쓰고 있다고 말한다. 그녀는 이 책을 통해 왜 남녀의 대화가 그토록 어긋나는지, 그리고 그 해결책은 무엇인지 수많은 임상사례를 통해 흥미진진하게 들려준다. 또한 ‘여자는 남자보다 더 수다스럽다, 여자는 가십을 즐기는 통속적인 동물이다’와 같은 일반적인 통념에 대해서도 남녀의 어린 시절 환경의 차이,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기 위한 가십의 효용 등과 같은 새로운 측면에서 해석하고 있다.

달라서 다투고, 다르니까 사랑하는 남녀에게
세계적인 언어학자 데보라 태넌 박사가 제시하는 행복하게 사랑하는 법!


이 책을 읽다 보면 저절로 무릎을 탁 치게 되거나, 폭소가 터져 나올 때가 많다. 매번 상처 받고도 또 새로운 사랑을 찾는 친구의 한탄, 남편과 싸운 후 이웃이 털어놓는 하소연을 통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공감 가는 사례들이 곳곳에 등장하기 때문이다. 이는 남자와 여자가 나이, 성격, 국적, 문화 불문하고 그 본질에 있어서는 별반 다를 것이 없다는 사실을 새삼 확인시켜 주는 것이기도 하다. 남녀 간의 대화를 이해하는 것이 남녀 갈등의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하지만 이 책을 덮고 나면 최소한 자신만의 입장을 고집한 채 상대의 가슴에 "난 당신을 정말 이해할 수 없어"라는 쐐기를 박지는 않을 것이다. 언제까지 상대가 변하기만 바라고 있을 것인가? 내 남자 내 여자의 대화 심리를 먼저 이해하고 이제 행복하게 사랑하라.
데보라 태넌(Deborah Tannen)
조지타운 대학의 언어학과 교수인 데보라 태넌은 저명한 언어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남녀의 대화방식에 관한 흥미로운 연구와 저술로 명성을 얻고 있는 그녀는 《That's Not What I Meant》, 《Talking from 9 to 5》, 《You're Wearing That?》 등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출간했다. 또 <워싱턴 포스트>, <뉴욕 타임스>, <타임>, <피플>, <보그> 등 유명 신문과 매거진에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남성과 여성의 미묘한 심리와 대화방식의 차이점을 특유의 명쾌하고 날카로운 분석으로 풀어낸 《그래도 당신을 이해하고 싶다 You Just Don't Understand》는 발간 후 약 4년 동안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리스트에 올랐다. 그중 8개월은 전미 베스트셀러 1위를 석권하고 31개 언어로 번역되는 등 폭발적인 화제를 불러일으킨 책이다.

정명진
한국외국어대를 졸업하고 <중앙일보> 기자로 사회부, 국제부, LA 중앙일보, 문화부 등을 거치며 20년간 근무하였다. 현재는 출판기획자와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나는 내가 낯설다》, 《당신의 고정관념을 깨뜨릴 심리실험 45가지》, 《남자, 여자를 해석하다》, 《성격의 재발견》, 《심리학, 생활의 지혜를 발견하다》, 《여자의 적은 여자다》, 《철학의 위안》 등이 있다.

Home출간문의채용안내도움말서점주문/발주찾아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53 (경운동) / TEL : 02-701-6911 / FAX : 02-701-4449
상호명 : (주)한언 / 대표자 : 김철종 / 사업자등록번호 : 102-81-21498
Copyright (c) Haneon Publishing Co. haneon@hane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