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인문/사회과학

비소설

자기계발

청소년/교양

아동

외국어

건강/의학

수험서/자격증

종교/예술

숨의책들

한언 경영 연구 시리즈

되는길 시리즈

 
 Home > Books > 도서 상세보기
도서를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점(인터파크,알라딘, yes24)에 링크를 걸었습니다.
도서 구매와 관련된 배송, 교환, 환불 등은 전적으로 (인터파크, 알라딘, yes24)에 책임이 있습니다.


도서명
안전 한국 4 - 《휴먼에러를 줄이는 지혜》

저자 : 나카타 도오루  저
역자 : 정기효이민자  역
출판사 : 한언
출판일 : 2015년 07월 20일
페이지수 : 236쪽
판형 : 4x6판
정가 : \15,000원
ISBN : 9788955967241
도서문의 : 02) 701-6911~6913
소개글     저자소개     역자소개    
“큰 사건∙사고의 원인이 되는 휴먼에러,
책임과 처벌이 아닌 새로운 방지 대책이 필요하다”

삼풍백화점 붕괴, 성수대교 붕괴, 세월호 침몰 사건 등, 우리는 늘 비극적인 큰 재난을 겪고 나서야 안전 문제를 소홀히 다루었음을 반성한다. 그리고 이러한 반성에는 휴먼에러, 즉 인적 과실에 대한 지적이 뒤따른다. 그러나 재난에서 비롯된 상처가 채 아물기도 전에 다른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며 다시금 국민들을 충격에 빠트린다. 이렇듯 우리 사회에서 휴먼에러는 반복적으로 되풀이되며 큰 피해를 남기는 사고의 원인이 되고 있다.
사정이 이러한 만큼 이제는 휴먼에러에 접근하는 방법을 바꾸어야 한다. 휴먼에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책임과 처벌을 강화하기보다는 애초에 휴먼에러가 일어나지 않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얘기다. 《휴먼에러를 줄이는 지혜》는 바로 이러한 내용을 담고 있다.
지은이 : 나카타 도오루
일본 산업기술종합연구소(독립행정법인) 주임연구원, 공학박사. 안전공학, 특히 휴먼에러 방지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국제전기표준회의(IEC) 휴먼팩터와 기능안전그룹(SC 65AAHG16)에 가입하여 인적 요인과 산업안전의 국제 규격을 책정하는 일을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정보 누설의 90퍼센트는 당신이 무심코 저지르는 실수》(일본경제신문 출판사), 《휴먼에러를 방지하는 지혜》(아사히 문고), 《업무 실수를 무시하지마라》(광문신서) 등이 있다.
옮긴이 : 정기효
포항공과대학교에서 산업경영공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인간공학기술사 자격을 취득하였다. 현재 울산대학교에서 인간공학, 안전공학과 같은 안전보건 관련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산업안전보건공단의 기계안전분야 기준제정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울산대학교 안전공학연계전공을 주관하고 있다.

옮긴이 : 이민자
동덕여자대학교 일문과를 졸업하고, 동방대학원대학교에서 자연(심리)치유학을 공부했다. 현재 의학, 간호 관련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질환별 간호 과정》 2~4권, 《간호사 프로를 위한 기본 간호 기술》, 《환자 안전 WORKBOOK》,《환자 안전 RCA 분석 ImSAFER》, 《환자 안전 FMEA》 등이 있다

Home출간문의채용안내도움말서점주문/발주찾아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53 (경운동) / TEL : 02-701-6911 / FAX : 02-701-4449
상호명 : (주)한언 / 대표자 : 김철종 / 사업자등록번호 : 102-81-21498
Copyright (c) Haneon Publishing Co. haneon@haneon.com